2019년10월24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업계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피스텔·상가 대신 수요 많은 풀빌라 펜션 ‘인기’
등록날짜 [ 2019년03월18일 11시16분 ]

관광·휴양의 도시 ‘가평’ 부동산도 뜬다
국내외 관광객 연간 1000만 명 방문
오피스텔·상가 대신 수요 많은 풀빌라 펜션 ‘인기’

국내 영화와 드라마 등 미디어산업이 커지고 있다. 자연스레 드라마 촬영지가 인기 관광명소가 되고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는 경우가 늘고 있다. 관광객이 몰리면 주변 상권이 발달되고, 기반시설도 개선되면서 부동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다. 국내에서도 이런 과정을 통해 인기 관광지, 부동산 투자처로 급부상한 지역이 많다.



"수도권의 심장" 청정지역의 대명사

국내에서 관광지, 영화·드라마 촬영지로 가장 유명한 곳은 가평이다. 서울에서도 한 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여행이 일상이 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지역으로 손꼽힌다.

경기도 동북 방향 산간에 자리 잡은 가평군은 ‘수도권의 허파’로 불린다. 그만큼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일품이다. 산과 강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해 언제나 즐거움이 가득한 가평은 여행지 외에도 주거지로도 인기가 많다.

가평에는 산림청이 꼽은 국내 100대 명산인 화악산, 운악산, 명지산, 유명산, 축령산과 북한강, 가평천, 조종천, 용추, 명지계곡 등 풍부한 수림자원을 갖고 있다. 또 대표적인 문화관광레저자원인 자라섬,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호명호수를 비롯해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자라섬씽씽겨울축제 등이 있다.

이러한 관광자원 덕분에 가평에는 연간 1000만 명의 관광객들이 드나든다. 먼저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산세를 배경으로 한국의 미와 정원의 걷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인기가 많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다. 하경정원 등 총 5000여 종의 식물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정원이 아름다워 다양한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의 배경지로도 활용되기도 했다.


국제적인 관광명소
자라섬·남이섬

‘캠핑의 성지’인 자라섬은 ‘축제 섬’으로도 불린다. 매년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자라섬씽씽겨울축제가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자라섬을 찾고 있다. 올해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 대표축제로 선정됐다. 2016년 처음 우리나라 대표축제로 선정된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2011~2013년 유망축제, 2014, 2015, 2017년 최우수축제에 이어 2018년 또다시 국가대표 축제가 됐다.


자라섬과 함께 남이섬도 빼놓을 수 없다. 남이섬은 1940년대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생긴 섬으로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특히 배용준과 최지우 주연의 겨울연가가 일본에서 히트를 치면서 일본, 중국 등 해외 여행자가 방문하는 국제적인 관광지로 거듭났다. 남이섬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배를 이용하거나, 혹은 짚와이어를 이용해야 한다.

남이섬 짚와이어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지구의 중력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매력만점 스릴 넘치는 레포츠이다. 쁘띠프랑스는 이국적인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프랑스 문화마을이다. 마치 유럽의 작은 소도시 같은 감성의 이곳은 청소년수련시설을 겸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여행지다.

이밖에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왕자 등을 설명한 쌩텍쥐페리 기념관,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도자기를 비롯해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찾는 사람 많은데
숙박업소 부족, 풀빌라 펜션 인기

관광지로 사람들이 몰리면서 가평군은 다양한 사회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기본은 교통시설이다. 현재 가평은 경춘선이 지나간다. 지하철로 청량리역에서 가평역까지 1시간 4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자가용으로는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시간 10분대면 서울에서 가평으로 진입이 가능하다.

지난해 12월에는 가평대교가 개통했다. 가평대교 개통으로 가평 남부권과 북부권이 동일 생활권이 됐고 설악나들목을 이용하기가 편리해 졌다. 가평군은 지속적으로 교통시설을 정비하고 개통할 예정이다. 하지만 문제는 숙박시설이다. 가평이 관광지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숙박에 대한 불만은 끊이지 않고 있다.

가평군은 경치가 아름답고 공기가 맑아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꼽히지만 관광지가 집중돼 있는 북한강 주변의 개발이 제한돼 숙박시설이 현저히 부족하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풀빌라 펜션이 들어서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당일치기 여행지가 아닌 숙박이 가능한 여행지로 인식의 전환을 이루고 있다.
 
현재 가평군에서 인기를 끄는 풀빌라 펜션으로는 까사32, 귀족, 리버웨이브, 보보, 더시크릿, 휴마 등이 있다. 대부분 풀빌라 스타일로 주말은 항상 만실로 가동률이 아주 높다. 풀빌라는 단독 가구별로 개인용 풀과 스파가 있는 단독형 풀빌라 펜션을 뜻한다. 특히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고려해 만들어져 가족단위 관광객들이나 연인 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남이섬 선착장 주차장 맞은편에 들어서는 남이섬 동우리버뷰 풀빌라 펜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동우리버뷰는 총 67개동 5개 타입 99객실로 구성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좋다. 풀빌라는 웬만한 호텔급 시설을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이 편안한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희소성 있고 안전한
레져형 부동산 주목

지금까지 많은 투자자들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오피스텔이나 상가 투자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지리적 입지와 배후수요만만 보장 된다면 수익이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수도권에는 경쟁적으로 다양한 오피스텔, 상가, 쇼핑몰이 개발 되면서 수익이 안정적으로 보장되는 수익형 부동산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오히려 오피스텔이나 상가에 투자를 하고 손해 보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관광산업 부흥과 함께 새로운 수익형 부동산 사업으로 풀빌라 펜션이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
 
지난해 발표된 8.2 부동산 대책에는 수익형 오피스텔의 전매제한 규제가 포함됐다. 이제 더 이상 오피스텔 투자로 수익을 얻는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결국 투자자들은 오피스텔을 제외한 다른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고 새롭게 풀빌라가 관심을 받고 있다.

풀빌라 펜션 투자는 아직까지 국내에서 희소성이 있다. 풀빌라 펜션은 가동률이 높아 수익률이 높고 매매가도 구준히 상승중이다. 특히 정부 부동산대책도 비껴가 새로운 수익형부동산 상품으로 급부상 중이다. 게다가 풀빌라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사업인 만큼 초기에 시작한다면 그만큼 장점이 있는 부동산 투자처다. 풀빌라는 종류도 다양하다. 전원의 여유로움과 별장의 장점을 결합한 풀빌라는 주거형, 별장형, 수익형 등으로 그 활용도가 아주 높다.

(상담문의 010-8259-3611)

올려 0 내려 0
박두호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분양홍보를 도와드립니다 (2019-03-18 19:24:00)
한국CPM협회 윤선화 회장 “부동산중개업도 국제경쟁력 갖춰야” (2018-11-06 16:4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