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0월24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업계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 최고의 투자처로 주목
등록날짜 [ 2019년04월10일 21시25분 ]
 작년 9월 이후 주택담보대출 규제 등으로 주택시장에 악재로 작용할 정책이 나오면서 전통적인 수익형 부동산의 큰 축인 상업시설 및 오피스, 오피스텔 등의 부동산으로 뭉칫돈 들이 몰리고 있다. 주택과 달리 규제의 영향이 적어 되레 투자자가 몰리는 등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것이다. 그중 상가와 오피스, 오피스텔이 한곳에 모여드는 커넥티드 상품의 인기가 뜨겁다. 이런 상품들은 아파트와 달리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투자 진입 장벽이 낮은 데다 전매제한도 없어 환금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이 가운데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들어서는 커넥티드 상업시설 “평택 고덕 센트리마”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오랫동안 기다려 왔던 투자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자, 고덕신도시 투자 열기가 더한층 뜨거워 지고 있다.

 

고덕신도시를 주목하는 이유는 삼성 산업단지가 120만평이다. 삼성산업단지의 부지 크기만 판교신도시 전체의 절반이며, 판교 테크노밸리(20만평)의 6배 규모다.

 

삼성에 따르면 향후 3년간 180조원을 투자하고 4만명을 신규로 채용한다고 한다. 고용유발효과는 약 70만명으로 전망된다. 이중 130조원이 투자되는 반도체, 50조원이 투자되는 바이오와 인공지능 등은 차세대 삼성의 주력사업 아이템이다.

 

평택 고덕신도시는 406만평 규모의 수도권 마지막 신도시로 120만평 삼성산업단지, LG진위 산업단지, SRT 지제역 개통, 미군기지 이전, 브레인시티, 평택항 개발 등 신도시 중 유례없는 자족신도시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 핵심은 고덕 삼성산업단지이다. 2019년 2월 현재 2만2천명이 출근하고 있으며, 연내에 2기 공장이 추가로 완공 예정이다. 평택 고덕신도시는 2019년 6월부터 대대적으로 아파트 입주가 예정되어 있다.

 


평택 고덕 센트리마가 들어서는 위치는 세계최대규모 반도체 라인이 들어서고 있는 삼성반도체 메인 출입구 횡단보도와 직결되는 유일한 자리로, 국제신도시 업무지구 12-2-1,2,3 번 필지에 2개동으로 지하5층에 지상11층 (센트리마 타워는 9층)건물로 상업시설과 오피스 그리고 삼성 임직원들이 주로 이용하게 될 전용 오피스텔 170실로 구성 되어있다.

 

오피스텔은 풀 퍼니스드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업무와 주거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전실 복층 구조에 베란다(일부호실)까지 있어, 실 사용공간이 매우 합리적인 상품으로 벌써부터 투자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상업시설 또한 강제 배기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타 상가와 차별화를 두었다.

 

센트리마와 마주보는 삼성산업단지는 기흥 과 화성사업장을 합한 면적보다 큰 120만평 규모로 (축구장 약 400배) 3년간 130조의 신규 투자가 계획되어 있어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현재 2기 공장을 건설 중이며, 2020년 가동을 앞두고 있어 미래가치가 우수하다. 이미 37조원이 투자된 1기 라인은 지난 2017년 4월부터 양산을 시작했고 2기 라인은 2020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어 3, 4기까지 건립되면 약 100조 원 가량이 투자되는 셈이다. 경기도는 2기 라인 신설로 163조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44만 개의 일자리가 직간접적으로 창출될 것으로 내다봤다.

 

업계 전문가는 “경기 불황에도 대기업 산업단지가 위치한 지역 부동산은 숨 쉬듯 살아 움직인다”며 “개발이 더뎠던 지역도 대기업 투자가 시작되면 충분한 자족시설을 갖추며 부동산 가치가 대폭 상승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최근 발표한 SK 하이닉스 반도체 공장도 그러하다.

 


인근에 삼성 외에도 90여 곳의 협력사가 이전할 예정으로 평택 고덕 상가 센트리마의 배후수요는 나날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 LG진위산업단지, 브레인시티, 평택드림테크 등을 비롯한 대규모 산업단지가 주변에 자리해 70만 명의 직간접 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최근 공급한 고덕 국제신도시 상업시설 중 헤리움 비즈타워, 뷰파이브, 우성 고덕타워, SM타워, 고덕 디펠리체, 우성 메디컬타워, 그랜드메디컬 등도 삼성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상품들이지만 진정한 삼성전자 출입구 횡단보도와 연결되는 상품은 센트리마가 유일하다.

올려 0 내려 0
박두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부동산신문과 건강신문에서 분양광고를 도와드립니다. (2019-06-04 17:17:22)
협성건설, 인프라+배후수요 갖춘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섹션 오피스 분양 (2019-03-29 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