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5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오피니언 > 정책/시장분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1월07일 13시54분 ]




[윤정웅 칼럼]
지난 2년여 꽉 묶여 몸살을 앓던 집값이 분양가상한제라는 쥐약 말이 나오자마자그거 먹지 않으려고 서울수도권. 5대광역시가 약속이나 한 듯이 일제히 값이 오르고 있다아니 이미 올라버렸다.

 

그러나 같은 서울같은 수도권같은 광역시내에서도 값이 오르기는커녕 떨어진 곳이 더 많다싸게라도 팔려고 하지만전혀 팔릴 기미가 없다손바닥만 한 나라에서 한쪽은 더워죽고한쪽은 추어 죽는 이상한 현실이 연출되고 있다.

 

그러나 어찌하던 오른다고 난리들이다. 2019년 4/4분기 부동산시장의 상승장에서 기회를 놓친 당신이야말로 운이 없고 복이 없는 사람이다어느 70대 노인은 가을에 집을 팔고 갈아타기 위해 한 달여 알아보는 사이 3억이 올라 버렸다고 한숨을 쉰다.

 

필자를 찾아 직접 상담을 청한 분은 70노인인데 이러다 저러다 사는 시기를 놓쳐 노후자금이 다 날아가게 됐다면서 언제 사야하느냐고 연방 담배를 빨아댄다머리는 검어 50같은데 실제 나이는 70이라고 하더라.

 

요즘에는 젊은 사람도 흰색으로 머리를 염색하기 때문에 40인지, 50인지 구별하기 어렵고나이 든 사람도 흰머리를 감추기 위해 1주일 걸어 염색을 하므로 60인지 70인지 구별하기 어렵다.

 

그렇게 살다가 어느 날 나이든 사람은 거울 속에 비친 얼굴을 보면서 흘러간 세월을 한탄하시리라할아버지 손잡고 머리 깎으러 갔을 때가 엊그제 같고열 살 다 된 남자 아이가 엄마 따라 여탕에 갔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고 했던 김우중 전 회장님도 가셨다하늘의 그물은 워낙 촘촘해서 한 사람도 빼놓지 않고 다 데려간다우리들의 삶은 쉼표도 없고세월은 일정한 속도로 흘러갈 뿐이다

 

내 나이 70인데 지금 재테크 목적으로 집이나 땅을 사도될까요?”라고 걱정스럽게 묻는 상담이 늘 들어온다. “인생 100세로 따지면 30년이 남았으니 30년을 더 살 자신이 있거든 더 늦기 전에 빨리 사십시오.”라고 대답하지만개개인의 사정을 속속들이 알 수 없기에 궁금증은 남게 된다.

 

당신도 30년이나 50년을 더 살 자신이 있으신가사람은 살아있는 자체가 복이고부동산을 사고파는 일도 복이 있기 때문이다억지로 살지 말고물 흐르듯 살라는 당부를 드린다술 마시고담배 피우고첩을 두고 살았던 등소평은 99세까지 살았고술도 안 마시고담배도 안 피우고여자 옆에 가지도 않았던 미국의 어느 부호는 55세에 죽었다.

 

그러고 보면사는 방법은 할 것 다 하면서’ 살고 싶은 대로마음 편하게 사는 게 최고다내 인생은 내 것이고누구도 대신 살아주지 못한다는 사실은 청춘이 지나고 나서야 알게 된다오늘부터 여러분들도 마음 편하게 사시라.

 

마음 편하게 사는 일은 보이지 않은 곳에서 열심히 자기 일을 다 하는 사람이다어느 교향악단 지휘자에게 물었다. “악기 중에서 가장 다루기 힘든 악기는 어떤 악기입니까?” “2바이올린입니다” 1바이올린은 제2바이올린의 화음에 있기 때문에 그리 대답했으리라.

 

2바이올린은 바로 배우자나 친구다정부의 조각내용을 보면 감을 잡은 것이다언제나 보이지 않은 곳에서 숨죽여 일한 사람들이 등용되지 않던가성공이나 부동산투자나 다 때가 있는 것이다자신이 건강하면 때는 오게 돼있다.

 

지금 때가 왔음에도 모르고 있는 게 아닐까요즘은 남녀를 불문하고, 55세부터 65세까지 10년의 벌이는 남은 인생의 예금통장이 된다고 하더라. 10년을 잘 벌면 남은 인생을 편히 살 수 있고, 10년을 망치면 고생을 하게 된다는 뜻이다.

 

편히 살려면 마누라와 사이가 좋아야 한다요즘 “3, 5라는 말이 유행이다.

3소는

마누라 말은 모두 옳소.

마누라가 한 일은 모두 잘 했소.

마누라가 하라는 모든 일은 알았소.

 

5쇠는

집안일은 남자가 마당쇠.

트집 잡힐 불리한 말은 입이 자물쇠.

돈은 짜다고 할 정도로 구두쇠.

마누라가 하는 일은 모르쇠

사랑에는 변강쇠하하~

 

인생 70에는 연장전 20년이 있다고 생각하자그리고 부동산재테크에는 쉼표가 없다고 생각하자오직 마침표만 있을 뿐이다내가 지금 살아있음이 최고로 감사한 일이고그 다음 돈을 벌 수 있음이 감사한 일이다이 순간에도 세월은 흘러간다.

 

활구자 승어사정승(活狗子 勝於死政丞)”이라 하지 않던가. “살아있는 개가 죽은 정승보다 낫다는 뜻이다살아있는 복을 받았으니 돈을 버는 복도 받아 보자돈 버는 복을 받으려면 스스로 복 받을 그릇을 키우도록 노력하는 게 최고다.

 

올려 0 내려 0
온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실련과 정부 누가 양치기 소년인가 (2020-01-08 14:42:58)
사실상 주거용 건축물과 특정무허가건축물은 재개발 분양자격 있나 (2020-01-06 13:1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