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2월02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분양현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3월03일 12시24분 ]
주택 투자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규제가 쏟아져 나오면서 비 주택투자상품으로 투자자들이 이동하고 있다.주택투자는 전방위적 대출,세금규제에다,임대차 3법까지 적용되어 투자매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지식산업센타나 꼬마빌딩등 규제를 피한 대체투자상품에 수요가 점점 더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소액투자상품중에서 오피스텔은 주택수에 포함되면서 매력이 떨어지고,가장 반사이익을 보는 대표적인 부동산투자상품이 지식산업센타다.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지식산업,정보통신사업등 6개이상의 공장,지원시설등이 복합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3층이상의 집합 건축물을 말한다.

1-3억대에 소액투자가 가능하고.연 4%대 수익이 기대되고,주택이 아니어서 다주택 세금중과를 피할수 있다.전매제한이 없고,대출규제가없고,임대료 책정이 자유롭고,입주기업이 장기간 임대하므로 공실이나,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적은점이 장점이다,


남양주 현대그리너리 캠퍼스 지식산업센터

경기도 북부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에 새로운 콘셉트의 지식산업센터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남양주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에 들어서는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은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7만 9974㎡규모다. 타입별로 G-Office(섹션오피스), G-Works(제조형), G-Avenue(상업시설)로 구성됐으며 시공은 현대건설이다.

단지에서 도보권 내 4호선(진접선) 별내별가람역(가칭)이 2021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8호선(별내선)도 연장 확정돼 향후 더블역세권이 형성될 예정이다. 인근 별내역을 통해 경춘선, GTX-B(2022년 착공 예정)도 이용 가능하다.

지하철 외에도 인근 별내IC, 퇴계원IC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수도권 주요 도시 곳곳으로 이동 가능하다.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남별내IC, 47번 국도도 이용할 수 있고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도 뚫릴 예정이다.

단지 앞을 흐르는 덕송천을 따라 산책로, 자전거길 등이 조성됐으며 별내체육공원, 아쿠아아레나(별내커뮤니티센터), 스타파크 야구장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가깝다.

단지는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전망이다. 직주휴일체는 집과 일터가 가까운 수준인 직주근접을 넘어 집과 일터가 공존하고 휴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식으로 기존 워라밸에서 일과 삶을 자연스럽게 융화시켜 시너지를 내는 워라하(Work-Life-Harmony), 워라인(Work-Life-Integration) 등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삶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3개층에 각각 오픈 테라스가 마련되며 옥상은 공원으로 조성된다. 옥상공원에는 파티존과 썬베드존이 설치될 예정이다.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G-Office)에는 국내 처음 더블 다락 빌트인(일부 호실 제외) 설계로 수납장, 냉장고, 스타일러, 전자레인지 등 각종 가전제품과 가구가 들어선다. 4.5m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별내 내 지식산업센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360도 조망권도 갖췄다.

제조형 지식산업센터(G-Works)의 경우 최대 층고 5.5m가 적용되며 지하 2층~지상 7층까지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과 도어투도어 파킹(Door to door parking)이 도입된다.

기존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된 맞춤형 클린 서비스인 비즈 컨시어지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차량 세차 서비스(호실당 1대)와 사무실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 편의성을 높인단 방침이다. 안전한 업무환경을 위한 공유시설 방역 서비스도 도입된다.

이외에도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156m 길이의 스트리트몰(G-Avenue)도 조성된다. 편의점, 카페, 식당 등 각종 상업지원시설이 입점 예정이며 산책, 이벤트, 휴식 등이 가능한 자연친화적인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단지는 분양가의 최대 80% 장기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며 계약금 10%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도 가능하다. 

당 사업지는 별내지구 성장관리권역으로 첫 입주기업에 한해 재산세 37.5%, 취득세 50% 감면 혜택도 2022년(입주시점의 관련법규 변경 및 금융제도에 따라 변경 가능성 있음)까지 지원한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전하는 기업의 경우 4년간 법인세가 100% 감면된다.

분양관계자는  "별내신도시는 4호선을 탈 경우 서울역까지 40분소요되며,우수한 교통망으로 서울 출퇴근이 용이하고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춰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며 "법인 사업자는 물론 개인 투자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무엇보다 일대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에 운영중이다,.

박두호 전문기자/공인중개사

문의 1522-8875
 
올려 0 내려 0
박두호전문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정부의 투자처_ 센텀스퀘어 지식산업센타 분양 (2021-03-03 12:36:54)
한국부동산원 신임 원장에 손태락 전 국토부 실장 내정 (2021-02-23 16:3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