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2월02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5월23일 20시43분 ]
이진옥 아델리아H 대표 "1~2인 가구 소형주거시설 자신있다“
 황학동에 주거용 오피스텔 '청계 아델리아Ⅱ' 131실 공급…11번째 프로젝트

“서울 황학동에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시설을 내놨습니다. 1~2인 가구를 위해 수납공간을 대폭 확대한 게 장점입니다.”이진옥 아델리아H 대표가 최근 서울 중구 황학동 1073 일대에 주거용 오피스텔 ‘청계 아델리아Ⅱ’를 선보였다. 이 대표의 11번째 개발 프로젝트. 이 대표는 그동안 원룸 공급의 노하우를 살리고 아델리아 브랜드를 앞세워 아파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대학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이 사장은 1980년대 이후 감리회사와 건설회사에 다니다가 2010년부터 개발업에 뛰어들었다. 첫 사업은 2010년 서울 당산동에서 공급한 ‘필하우스’(85실)였다. 임대로 운영하다가 분양으로 전환했다. 이후 신길동 오류동 등지에서 100실 안팎의 원룸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왔다.
                   
                    
이진옥 아델리아H 대표

이 대표는 신규 단지의 분양률이 50%를 넘어야 새 사업지를 물색하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2018년 이후 부동산 시장이 달아오르면서 서울에서 개발지 확보가 어려웠다. 이 대표가 서울 시내에서 2019년 10월 이후 6개월간의 발품을 판 끝에 발견한 땅이 이번 사업지였다. 당초 원룸 265실로 계획했다. 이 대표는 “분양성 등을 고려해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 131실(전용 30·44·46㎡)로 설계를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시공은 스타앤종합건설이 맡았다.

인근에 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이 있다. 인근 왕십리뉴타운의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고, 청계천과 서울패션혁신허브(예정) 등도 가깝다.서울 중심부에서 아델리아 브랜드를 알릴 기회여서 상품 설계에 공을 들였다. 주력인 전용 44㎡와 46㎡는 방 2칸과 거실, 주방으로 내부를 구성하는 3베이로 꾸몄다. 실내뿐 아니라 복도에도 계절 용품 등을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마련했다. 그동안 건설업과 시행업 경험을 살려 내부 마감재 수준도 높였다.

이 대표는 개발 프로젝트마다 걸림돌이 존재한다고 했다. 하지만 입주민이 느끼는 만족감 때문에 힘든 개발업에 다시 도전하게 된다고 했다. 1남1녀를 둔 이 대표는 “개발업은 산모가 산통을 겪은 뒤 태어난 아이가 너무 예뻐 산고를 잊고 둘째를 낳는 것과 비슷하다”고 했다.이 사장은 구리 등 경기도에서 아파트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 예정이다. 그는 “온 가족이 멋진 꿈과 행복을 키우는 아델리아 아파트를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청계 황학동 본격 개발 등 잇따른 호재…‘청계 아델리아2’ 호감도 높아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 영향으로 서울지역 소형 오피스텔의 매매가격지수가 상승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중구의 업무 수요와 24시간의 동대문 패션 관광 특구를 노리는 주거형 오피스텔 ‘청계 아델리아2’가 분양 중이다.‘청계 아델리아2’가 들어서는 청계 황학동은 서울시가 신당동 지방경찰청 기동본부 이전을 위해 경찰청과 의견을 조율해 대체 부지를 마련하고 기동본부, 기동타격대를 분산 이전하는 대신 기존 부지에 1100억원을 투자해 국내 패션 의류산업의 혁신거점으로 육성하기로 한 곳이다.

이미 청계 황학동 일대 32만 제곱미터 지구단위계획 신규용역 착수와 동시에 왕십리 뉴타운, 신당 뉴타운 등 도시 재생사업부터 국립중앙의료원 특별계획 구역 지정 지역으로 지가 상승률이 매우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서울시는 과거 낙후되어 저평가 받고 있는 황학동과 청계천변, 가구, 패션 등 특화 시장을 활성화하고 중구를 명소화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렇다보니 황학동은 현재 주거용 오피스텔이 속속 공사를 시작하면서 대규모 주거단지로 변모하고 있다.



현재 분양 중인 청계 아델리아2는 지하 2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면적 30~46㎡ 총 131실 규모로 구성된 주거형 오피스텔로 1~2인 가구와 신혼부부, 3인 가구 등의 거주가 가능한 주거상품이다. 특히, 아파트와 비슷한 3베이 설계를 도입했고 타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를 두어 각 세대별로 세대창고를 제공한다.또한, 모든세대 현관 외부에 창고 겸 수납공간을 제공하여 수납특화로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옥상 루프탑 설치로 주민 편의성을 높였고, 각 세대마다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전기쿡탑, 오븐렌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빌트인 시스템을 도입하였다.청계 아델리아2는 우수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우선 도보 5분 거리에 서울지하철 2·6호선 환승역 신당역이 위치하며, 1·6호선 환승역 동묘앞역도 도보 약10분 거리에 이용 가능하다. 또 반경 1㎞ 내 1·4호선 동대문역, 1·2호선 및 우이신설선 신설동역, 2호선 상왕십리역, 5·6호선 청구역 등 다수 지하철역이 자리하고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외에도 편리한 도로망으로 마장로, 다산로, 난계로 등이 인접해 있고, 인근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이용해 서울 전역으로 접근이 편리하다.청계 아델리아2는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만큼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와 서울중앙시장 등이 도보권 내에 있고 국립중앙의료원, 충무아트센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여건으로는 광희초, 숭신초, 신당초, 무학초, 한양중, 도선고, 성동고, 성동공고, 한양공고, 성동글로벌경영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한국부동산신문 수암(守岩) 문 윤 홍 大記者/칼럼니스트, moon4758@naver.com
                 






 
올려 0 내려 0
문윤홍대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화MTV 거북섬 최중심, 세계최대 인공 서핑파크 쇼핑몰" '보니타가' 분양중 (2021-08-10 15:15:16)
반포옆 ‘한강변 알짜’ 흑석11구역 사업인가..속도내는 흑석뉴타운 (2021-04-15 16:5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