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9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오피니언 > 일반/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2월13일 06시39분 ]
 공간 디자인과 신개념 건축의 숨은 '실력자’
(주)디자인그룹 ‘진’ 김진호 대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2년여 지속되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자 이른바 ‘프라이빗 이코노미’(Private Economy)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불특정 다수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소규모 또는 개인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에 대해 비용을 아끼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부동산에서도 고급 주거상품이 홍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세련된 인테리어로 추구하며 설계 및 시공을 책임지고 공간 디자인과 신개념 건축의 숨은 '실력자' (주)디자인그룹 ‘진’의 김진호 대표를 경기도 과천시에 있는 그의 회사 실적과 함께 소개한다.               
 
 수많은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 실적 갖춘 디자인그룹 진, 토털 디자인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주)디자인그룹 ‘진’은 지난 1998년에 설립, 같은 해 인테리어 사업부를 신설하고 (주)디자인그룹 진 법인으로 전환했다. 2000년에 토털 디자인(Total Design) 전문회사로서의 조직개편을 통해 본격적인 디자인 전문 기업로 발돋움했다.

그동안 (주)디자인그룹 진은 (주)FnC코오롱'액티브', (주)FnC코오롱1492miles, (주)FnC코오롱 루카스, (주)FnC코오롱 CASCADE, (주)FnC코오롱팀버랜, (주)반도스포츠, 리틀뱅뱅 인테리어, 베텔스만, UCLA, 오류동 평강교회, 재단법인 산학재단 빌딩 리노베이션,  (주)코오롱 패션 연구소, (주)한도산업 옥계 휴게소, (주)한도산업 구정 휴게소, (주)중앙EMS외국어 경시전문학원, (주)분당 중앙학원 본원 리노베이션, ㈜씨네픽 오피스, (주)씨네픽스 오피스, (주)ALBA 코러레이션 오피스, (주)분당 대우 APT 홈, (주)M.cube office 등은 물론 수많은 시공과 관공서의 실적을 갖춘 인테리어 설계와 시공 분야의 전문기업이다. 
                   
       
한 공중파 TV 방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주)디자인그룹 진 김진호 대표


㈜디자인그룹 진 김진호 대표는 여성월간지 '우먼센스' 와 '리빙센스' 등의 매체에 홈인테리어 관련 연재와 '라벨르' 독자의 집 꾸미기 코너에 참여자로 알려졌고, 탤런트 P씨댁 가구 제작과 탤런트 Y씨댁 홈인테리어도 설계 및 시공을 했으며, KM TV인테리어 코너 방송인 최할리와  진행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또 동대문 두타, 중앙선관위와 전국 지자체 관공서 등 인테리어 분야에서 아이디어로 승부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디자인 그룹 진 대표는  안되는 시공  남들이 못 하는 시공을 아이디어로 극복 해서 잘 풀어 나가는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그룹진은 2022년에는 종합건설 면허를 취득해  종합건설회사로 발 돋움 하려고 준비 중인 것으로 밝히고 있다. 

 옥외 광고물 제작 외 무선 조종 모형 전동비행기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 보유  

 (주)디자인그룹 진(대표 김진호)은 옥외 광고물 제작 뿐 아니라 무선 조종 모형 전동비행기(실용신안 제 0348227호), 휴대용 전자기기용 외부 전원장치(실용신안 제0363322호), 의장등록으로는 의장의 대상이 되는 물품(ARTICLE IS THE OBJECT OF THE DESIGN)선반결합용 후레임(의장등록 제0378805호) 등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끊없이 변화와 도전을 추구하고 있다.김 대표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 이기도 하다.

드론 분야에서 국가 직능 집필위원을 역임하고 드론스포츠 해설위원을 맡기도 했으며 모형항공기 국가 대표 출신이기도 하다. 과천시모형항공협회장을 역임하면서 과천시 학생들을 상대로 드론 교육을 실시하고 드론 국가 대표도 배출했고 여러 학생들이 드론으로 대학 입학과 군(軍)에서 드론 관련 분야에 진출하게 큰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아이디어를 가진 김 대표의 향후 행보가 궁금해진다.
   

수암(守岩) 문 윤 홍 大記者/칼럼니스트 moon4758@naver.com 
                 
























































 
올려 0 내려 0
문윤홍대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두 대선후보가 꿈꾸는 나라 (2021-12-15 11:18:55)
33년 숙적 이해찬·김종인 ‘마지막 승부’…‘두 올드보이’의 대결 (2021-12-06 10:0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