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7월21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4년07월06일 11시21분 ]
생성형AI 활용 최초의 NPL경매 책 나와…‘ChatBot’ 방식으로 바뀌도록 설계돼 있어 

생성형 AI 최초의 NPL(Non Performing Loan: 무수익여신으로, 부실대출금과 부실지급보증액을 합친 것으로 금융기관의 부실채권을 뜻함) 경매에 관한 책 『NPL경매와 My ChatBot』(제경배 지음/Jakawa)이 나왔다. ‘NPL경매 아무것도 몰라도 됩니다. 호기심과 배우려는 마음만 있으면 ChatBot이 질문도 알아서 다해 줍니다’라는 부제(副題)가 붙은 이 책은 NPL에 관해 문외한이라고 하더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해 투자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신간 전자책(e-book) 『NPL경매와 My ChatBot』(7월2일 출간)의 저자 제경배 디지털뱅크 대표는 “생성형 AI(LLM)의 출현은 우리의 삶을 획기적으로 바뚸 놓은 혁명적인 사건이며, 이미 해외에서는 챗봇(ChatBot: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또는 인공지능) 방식의 부동산 경매 사이트(에필로그에 URL 첨부)를 운영 중에 있으며, 국내 부동산 NPL 경매 시장도 ChatBot 방식으로 바뀌게 되어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 제경배 대표는 그가 살고 있는 아파트의 재건축에 구역지정 엔지니어링 회사의 전문가도 알기 어려운 것을 AI(인공지능)의 도움을 톡톡히 받은바 있는 등 AI는 배우면 배울수록 경이롭다는 말을 하면서 아래와 같이 그의 책을 소개(프롤로그)한다.
 
                 

 “경쟁이 치열한 NPL 경매 세계에서 성공 가능성 높일 수 있어”

기술 혁신이 우리 삶의 모든 측면을 형성하는 세상에서 생성적 사전 학습 트랜스포머(GPT) 쳇GPT(ChatGPT)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의 등장은 인공지능의 역사에서 중요한 한 장(章)을 장식합니다. 

인간과 유사한 언어로 이해하고 예측하며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 이러한 획기적인 기술은 단순히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패러다임 전환의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정교한 도구는 디지털 상호 작용과 데이터 분석의 환경을 재편할 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인공지능의 손길이 닿지 않았던 영역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부동산 분야는 이러한 혁신적 영향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ChatBot은 여러분의 선호도를 이해하고 NPL 경매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프로세스의 각 단계를 쉽고 정확하게 안내합니다. 이는 먼 꿈이 아니라 AI와 머신러닝의 발전으로 가능해진 현재의 현실입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NPL 경매에 대한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정교하고 개인화된 도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혁명의 중심에는 텍스트 정보부터 이미지까지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인 Multi-Modal AI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부동산 자산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이해가 가능하며 이전에는 얻을 수 없었던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통찰력을 활용함으로써 사용자는 더 많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경쟁이 치열한 NPL 경매 세계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랭체인(RangChain)의 통합은 부동산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하기 위한 강력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이 프로세스를 더욱 향상시킵니다. RangChain은 다양한 데이터 소스(source) 간의 원활한 연결을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가 가장 정확하고 최신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멀티모달 AI와 RangChain의 이러한 시너지 효과는 부동산 거래 수행 방식의 패러다임 변화를 나타내며 효율성과 투명성이 더욱 향상된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 책 전체에서 우리는 이러한 기술적 변화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할 것입니다. 우리는 NPL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시작하여 NPL의 기원, 의미 및 전통적인 경매 방법을 탐구합니다. 각 장은 부동산 ChatBot과의 상호 작용의 기본부터 다중모드 AI가 가능하게 하는 고급 분석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진화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자세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새로운 도구 사용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하고, 실제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NPL 경매에서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팁과 전략을 제공할 것입니다. 앞서 나가기를 원하는 숙련된 투자자이든, 부동산 기회를 탐색하려는 신규 투자자이든, NPL 경매 초보 또는 전문가이든 이 책은 성공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NPL 경매와 관련된 전통적인 프로세스, 과제 및 전략을 숙지하고 최신 경매를 이해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생성형 AI 및 ChatBot 기술 기반이 어떻게 실시간으로 여러분을 지원하고 경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맞춤형 지침과 지원을 제공하는지 알아보십시오.

부동산 데이터를 관리하고 통합하는 RangChain의 기능을 탐색하여 가장 정확하고 포괄적인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그리고 Hugging Face(미국의 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 트랜스포머나 데이터셋 같은 머신러닝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인공지능플랫폼 중 하나)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등 라이브러리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생활권의 주변 환경을 자동 인식하여 부동산의 가치를 퍼센트로 측정하는 모델로 나누게 됩니다.

특히 아파트, 거실 등 부동산 관련 이미지를 수집하고 라벨링하여 유형별 통계 및 트렌드를 분석하여 데이터를 관리하고 이러한 이미지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부동산의 대략적인 가치를 추정하는 등 이런 정보들은 NPL경매 투자분석, 부동산 중개, 부동산 평가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더 정확하고 상세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생성형 AI와 ChatBot 기술의 등장으로 NPL 경매에 대한 접근이 더욱 포괄적이고 효율적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편리함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이는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이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보다 공평한 시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을 수용함으로써 여러분은 부동산의 새로운 시대의 선두에 서게 됩니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지식과 도구는 NPL 경매의 복잡성을 자신감 있고 쉽게 탐색하고 새로운 기회를 열고 투자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부동산 NPL(Non Performing Loan) 경매 시장은 복잡한 권리 분석과 다양한 법적 절차를 이해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최근에는 ChatBot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이러한 공부 방법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관련 정보를 즉각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경매 과정, 권리 분석, 물건 분석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설계된 ChatBot은 사용자가 부동산 경매에 필요한 지식을 효율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학습 방법과 비교했을 때, 학습자가 보다 능동적으로 지식을 탐색하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한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이 있습니다만 생성형 AI는 지금이 가장 빠른 때입니다. 도전하는 자만이 미래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 ChatBot 방식으로 한국 부동산 경매 사이트를 운영 중(URL 첨부)에 있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시작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저자 제경배 


-(전) 유니온 금속 대표
-(전) 케이비 건축 대표
-(전) 캐이비에셋 대표
-(전) 부산NPL전문교육원 원장
-(전) 부산포럼 이사
-(전) 동래한양아파트 재건축추진위원회 위원장
-(현) 디지털뱅크 대표

[NPL재테크 출강기관]
강릉관광대학교, 강릉대학교 평생교육원 외 다수

[저서]
『NPL의 新기법 대위변제 투자비법』
이메일 : jkb1011@hanmail.net
홈페이지 : www.digitalbank.loan

수경(水鏡) 문윤홍 大記者/칼럼니스트, moon4758@naver.com
 
올려 0 내려 0
문윤홍대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임대차 2법 ‘2+2 만기’…치솟는 전셋값 ‘비상’ (2024-07-09 11:46:48)
미아동 일대 아파트 2500, 장위10구역 2300, 연희1구역 960세대 개발 (2024-07-06 11:1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