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水鏡칼럼- ‘참어른’ 김...
용산개발 분양 전담팀 만...
잇단 항공기 사고에 ’멘붕...
서울~부산 '20분 컷'…국...
신세계, 송산그린시티 127...
개인투자자가 재테크하기 ...
정유경의 부동산 큰 그림…...
낙후한 세운지구, 글로벌...
‘시니어 레지던스' 인구 ...
한남3구역 등 재개발 ...
水鏡칼럼- ‘참어른’ 김...
뉴스홈
>
뉴스
>
정책
등록날짜 [ 2014년06월03일 09시02분 ]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정안이 6월 3일(화) 공포된다고 밝혔다.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법률’은 한옥을 비롯한 우리 고유 건축자산의 적극적 보전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동 법률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통해 우수 건축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보전하고, 우리 고유의 한옥 건축 및 한옥마을의 조성을 촉진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 밖의 법률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시·도 건축위원회 심의로 등록 결정된 우수건축자산에 대해서는 증·개축 등 인허가시 관련 규제를 완화 적용하여, 현 법률 적용에 따라 불가피하게 철거 등 훼손되는 사례를 방지하고자 하였다.
② 일정 범위 내 건축자산이 밀집된 지역의 경우, “건축자산 진흥구역”으로 지정하여 도로, 상·하수도와 같은 기반시설 정비 지원 등을 통해 집중 육성하게 된다.
③ 또한, 한옥 활성화를 위해서는, 그간 여타 건축물과 동일 잣대로 일률 적용해 온 건축법 관련 여러 조항들에 대해 한옥만의 특성을 반영한 별도 기준을 마련하도록 하였고,
④ 한옥산업 전문인력 양성, 기술개발 및 정보구축 등에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국가가 적극 나서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내년 상반기 중 여러 지원방안을 구체화하는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규칙을 마련하여 법령의 본격 시행(’15.6.)에 나설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이 법의 시행을 통해 “자칫 멸실될 수 있는 우리의 한옥과 근대 건축자산을 품격 있는 국토경관의 소중한 자원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현철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체계 연내 개편
(2014-06-12 08:35:11)
‘주택법 시행령’,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2014-04-24 15:11:34)